여름휴가 계획 땐 기상청 해수욕장 예보 확인하세요.

 

여름휴가 미리 다녀온 리타입니다. 다니다보니 우리나라 해수욕장이 이렇게 좋았나 싶을 정도로 시설도 좋고 안전관리도 철저해지고 주변 상권에 대한 바가지요금도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물론 사람이 많이 몰리는 곳은 아직 이런저런 불편들이 많이 있을 수 있겠지만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산으로 강으로 바다로 떠나다보니 여러 가지 안전 사고도 많이 나는 것이 여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상청에서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해수욕장예보를 하고 있다고 해요.

 

http://marine.kma.go.kr 로 들어가보면

폭염, 태풍 등 예보등을 볼 수 있고 어업기상현황이나 기타 정보를 mms, sms, sns 등으로 받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갑자기 강이 불어나거나 해안에 태풍이 닥친다면 휴양이 아니라 재난이 될 수 있기에 편안한 휴가를 위해서는 꼭 안전을 체크해야 합니다.

 

폭염이라 조금만 해수욕을 해도 피부가 새까맣게 타버리는데요. 리타도 한시간 반 신나게 물놀이를 하고 나니 어깨와 팔다리가 발갛게 타서 지금도 근질거리는 것 같아요. 좀더 탔다면 피부도 벗겨지고 화상을 입지 않았을까 합니다. 선크림 꼼꼼히 바르고 잠깐 물놀이하고 얼른 그늘로 화서 휴식을 취하고 물도 섭취해주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선캡도 쓰고말이죠. 그나저나 기미주근깨가 더 올라와서 리타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오늘 이시간에는 서해안 지역에 강풍이 많이 불고 있고요. 남쪽지역에는 폭염이라고 나오네요. 아참 서해안 해수욕장에 가실 때는 썰물 밀물 시간도 체크해보시는게 일정잡기 좋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실컷 수영복 차려입고 나갔더니 갯벌만 구만리일 때의 아련함은 겪어본 사람만 알거에요.

 

 

 

파도소리에 예쁜 조약돌이 또르르르, 남해안 자갈 해수욕장 두곡해수욕장

 

 

부드러운 은빛 모래가 아름다운 남해안 송정해수욕장

 

 

리타가 다녀온 해수욕장 포스팅도 조만간 올릴게요~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문화기획, 전시기획, 문화마케팅

 

 

 

 


WRITTEN BY
feelosophy
twitter @birosokr facebook @biroso email : chj0327@gmail.com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