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알파를 더하라' 모임 두번째 시간이 벌써 이번 주말로 다가오고 있네요.

시간이 훌쩍 지나서 벌써 4월인 것을 보니, 조만간 3차, 4차도 지속적으로 열어서 그간 함께한 분들의 변화된 모습을 모니터링해볼 참입니다.

 

지난 시간 함께하셨던 분들께 메일도 지속적으로 보내고 있고 블로그도 방문하면서 변화를 지켜보고있는데 적극적으로 문의하고 또 변화를 보여주시면 수업 외에 얻어가시는 부분이 많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로 알파를 더하라>

4월 5일 (토요일)

강남 토즈 타워

3시간 /5만원

6명 정원

 

오전반(10시-1시) [신청하기]

저녁반(4시반-7시반) [신청하기]

 

 

 

 

 

[블로그로 알파를 더하라]

퍼스널브랜딩에서  블로그마케팅까지  
이 시간은 목적과 목표를 찾고, 그것을 구체화 시켜 틀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난 첫번째 시간의 후기 : http://ritachang.tistory.com/461]

 

블로그를 통해 퍼스널브랜딩을 하거나 마케팅을 하는 것으로 단기간에 눈에 보이는 성과를 얻을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는 작은 물방울로 바위를 뚫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오랜기간 다듬고 나름의 방향을 찾아가고 다양한 키워드 안에서 자신에게 맞는 주제로 발전시켜 나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목적이 분명하고 목표를 세운다면 중구난방으로 콘텐츠가 흘러가는 것을 막고 단단한 동기부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보다 적은 시간동안 더 많은 가능성을 가지게 될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막연히 누구나 하니까 덩달아 시작하기보다는 흥미를 만들고 원천콘텐츠를 제공하고 좋은 정보를 가공하여 전달하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크게 세가지 목적을 찾아본다면,

 

퍼스널 브랜딩을 목적으로 하는 전문가, 1인기업
/ 회사나 브랜드의 매출에 도움을 주거나 (인지도)
/ 회사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고 관계를 돈독히 하려는 (이미지)

등의 목적이 있습니다. 크게 나눈 세 가지는 오랜 기간 충실하게 운영된다면 두 세가지 모두를 충족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목표로 한 부분에 집중하여 구체적으로 블로그를 구성하고 운영한다면 보다 지금 바로 할 수 있는 부분에서 앞으로 할 수 있는 것으로 확장하는 시간을 충실히 할 수 있습니다.

 

 

수업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대중적인 네이버 블로그를 중심으로 설명합니다.

1. 블로그 세팅 : 목적과 목표, 컨셉과 블로그 주제, 카테고리 설정 코멘트

2. 블로그 구성 : 블로그 꾸미기(스킨, 타이틀, 위젯과 배너설치, 주제별 프롤로그 구성)

3. 실습 : 각자 블로그 컨셉과 내용 설명

4. 콘텐츠 기획과 작성 : 주제에 맞는 키워드 마인드맵, 키워드 추출, 콘텐츠 기획, 
                     주제뽑고 포맷 만들기, 이미지, 동영상 콘텐츠 작성과 활용, 콘텐츠 작성 시간관리

5. 블로그 콘텐츠 유통 : SNS연동, 오픈캐스트, 큐레이션, 메타블로그

6. 수익 : 구글 애드센스, 체험단 등

 

 

 

강사소개 : 문화콘텐츠 마케팅 전공 /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블로그 운영(http://ritachang.tistory.com/)
문화기획자, 문화마케터로 활동, 복합문화공간/문화갤러리의 블로그/카페/SNS를 직접 운영
마케팅 업체에서 기업SNS운영대행, 온라인마케팅, 블로거 간담회, 블로거 체험단 운영 
블로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강연

강의 특징 : 개인적으로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에 대한 이야기, 블로그로 찾은 기회들,
           기업블로그운영과 마케팅을 통해 경험한 것들, 영향력있는 블로거들의 행동양식,

           사례제시와 교육생들끼리의 네트워킹 등

준비물: 필기도구, 노트, 스마트폰 등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다양한 것들

            (사업자분들은 브랜드 등의 브로셔) 

[모임 전에 메일을 드립니다.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없으시다면 개설하셔서 링크를 꼭 회신해주세요.]

 

 

 

 

지난시간보다 보완하고 변화된 내용을 수정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참여도와 모임 이후 피드백을 주기적으로 주고 받는 것이

이번 모임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문화기획자 리타의 feelosophy

 

전시기획, 문화기획

공간브랜딩, 블로그마케팅

 


WRITTEN BY
feelosop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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